서비스 이용약관
커넥트 세무회계 서비스 이용약관
회사명: 커넥트 세무회계 (이하 “회사”)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커넥트 세무회계(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세무대리, 기장대행, 신고, 재무관리, 자문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명확히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주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 이용자가 회사에 세무대리, 기장, 신고, 자문, 컨설팅 대행 등 관련 업무를 위임하거나 요청하고, 회사가 이를 수행하는 행위를 포함한 모든 용역을 말합니다.
2. 이용자: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와 세무대리 또는 자문계약을 체결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개인사업자, 법인사업자 또는 개인)을 말합니다.
3. 이용계약: 회사와 이용자 간에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체결하는 계약 일체를 의미합니다.
4. 계약서: 회사와 이용자 간에 체결하는 이용계약의 세부조건을 명시한 개별 서면을 의미하며, 본 약관은 해당 이용계약의 기본조건으로 적용됩니다.
5. 이용요금: 서비스 제공의 대가로 이용자가 회사에 지급하는 금전적 대가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본 약관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에 동의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사는 법령의 제·개정 또는 서비스 내용 변경 등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변경 시 회사는 시행일 7일 전부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공지하며, 이용자에게 불리한 변경의 경우 최소 30일 전에 개별 통지합니다.
4. 회사가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이용자가 시행일 전까지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따로 고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이용자가 명시적인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은 경우에 한하여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이용자가 개정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사 또는 이용자는 이용계약의 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사항은 개별 계약 및 「세무사법」 등 전문직 서비스 관련 법령을 우선 적용하며, 「전자상거래법」은 온라인을 통한 서비스 제공에 한하여 준용합니다. 그 외의 사항은 「개인정보보호법」, 「민법」 등 관계 법령과 일반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5조 (서비스의 범위)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범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세무기장, 세무조정, 각종 세금신고(부가가치세, 종합소득세, 법인세 등) 대행
2. 세무 및 재무 관련 자문, 세무상담
3. 급여관리, 4대보험 신고, 원천세 및 지급명세서 작성
4. 재산제세(양도세, 증여세, 상속세) 컨설팅 및 신고 대행
5. 세법 개정 및 공제·감면 제도 관련 정보 제공 등 부수 서비스
6. 기타 회사가 고지하거나 합의한 관련 용역
제6조 (이용계약의 체결 및 승낙)
1. 이용계약은 이용자가 본 약관의 내용에 동의한 후, 온라인, 오프라인(서면) 등 회사가 정한 양식과 절차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고, 회사가 해당 신청을 검토 후 승낙함으로써 성립됩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신청에 대해 원칙적으로 승낙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서비스 제공이 현저히 곤란하거나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에 한하여 승낙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a. 이용자가 본 약관에 따라 이전에 서비스 이용자격을 상실한 이력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b.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경우
c.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회사가 요청하는 필수 정보를 제공하지 않은 경우
d. 만 14세 미만의 자가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신청한 경우
e. 과거 서비스 이용 중 부정행위, 법령 위반, 대금 체납 등의 이력이 있는 경우
f. 서비스 제공이 기술상 불가능하거나 회사의 설비 상황상 즉시 처리가 어려운 경우
g. 이용자의 신청 내용이 명백히 사회질서 또는 미풍양속에 반하거나, 회사 또는 타인의 권익을 침해할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h. 기타 관계 법령 또는 회사의 내부정책에 따라 서비스 제공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사는 제1항에 따른 신청을 받은 후, 필요한 경우 이용자의 실명확인 또는 본인인증 절차를 거치거나, 신분·사업자등록 등 증빙자료의 제출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특별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일시적으로 유보할 수 있습니다.
5. 이용자는 서비스 신청 시 허위 없이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며, 제공한 정보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회사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가 사실과 다르거나 최신이 아닌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의 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제7조 (이용요금 및 결제)
1. 회사는 각 서비스별로 이용요금을 사전에 안내하고, 이용자는 계약서 또는 견적서에 따라 정해진 금액을 지급합니다.
2. 이용요금의 결제방식은 현금, 계좌이체, 카드결제 등 회사가 인정한 방법에 따릅니다.
3. 이미 착수되거나 완료된 용역(세무기장, 세금 신고, 자문 등)에 대해서는 업무 진행률에 상응하는 수행비용을 공제한 잔여 금액만 환불합니다. 다만, 법령이나 용역의 성질상 환수가 불가능한 비용(정부·협회 납부 수수료 등)은 전액 공제하며, 이 기준은 별도 계약서 또는 환불 정책에 구체적으로 명시합니다. 환불 금액은 이용계약의 해지 완료일로부터 7영업일 이내에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4. 이용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이용요금을 연체할 경우,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중단하거나 이용계약의 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제8조 (서비스 제공 및 변경)
1. 회사는 이용계약 또는 계약서에 명시된 범위 내에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품질향상, 법령개정, 외부환경 변화 등에 따라 서비스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중요한 변경사항은 사전에 고지합니다.
3. 천재지변, 전산장애 등 불가항력으로 인한 서비스 지연 또는 서비스 제공의 중단 시 회사는 지체 없이 이용자에게 통보합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이에 대한 손해배상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9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의 대가로 회사가 정한 이용요금을 지급기한 내에 회사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2. 이용자는 이 약관, 관계법령, 회사의 공지·안내 및 통지사항을 성실히 준수하여야 하며, 회사의 업무 수행에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3.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 내에서 회사가 요청하는 자료를 성실히 제공하여야 합니다.
4. 이용자는 회사가 서비스의 일환으로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정보를 전자우편, 서신, 기타 방법으로 제공받는 것에 동의합니다. 다만 광고성 정보의 제공에 앞서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적법하게 동의를 받습니다.
5.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a. 서비스 이용 신청 또는 서비스 내용 변경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b. 타인의 정보나 명의를 도용하거나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c. 다른 이용자의 정보를 그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d. 회사가 게시한 정보를 무단으로 변경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e. 회사 또는 제3자의 지식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f. 회사 또는 제3자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g. 음란, 폭력적, 비방적, 공서양속에 반하는 내용이나 수신자의 동의 없는 광고성 정보를 게시·전송하는 행위
h.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서비스의 목적 범위를 벗어나 이용하거나 영리 목적으로 사용하는 행위
i. 컴퓨터 바이러스·악성코드 등 법령에 의해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된 정보를 이용하거나 전송하는 행위
j.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6.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에 사용하는 기기 및 시스템의 보안을 유지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백신프로그램 등 보안 업데이트를 수행하여야 합니다.
7.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데이터의 손실에 대비하여 필요한 경우 수시로 데이터를 백업 또는 저장하여야 합니다.
8. 이용자는 서비스 접속정보 및 인증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할 책임이 있으며, 이를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누설해서는 아니 됩니다. 이용자의 부주의로 인한 정보 유출 및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이용자는 자신의 접속정보 또는 인증정보가 제3자에 의해 이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을 경우 이에 따라야 합니다.
10. 이용자는 회사의 명시적인 서면 동의 없이는 서비스 이용권한이나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 담보제공 등으로 처분할 수 없습니다.
11. 이용자는 불법스팸, 피싱 등 관련 법령을 위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되며, 이를 위반하여 발생하는 모든 민·형사상 책임을 부담합니다.
12. 이용자는 회사의 사전 서면 동의 없이 서비스 또는 그 기술, 디자인, 발명 등을 무단으로 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 방송, 2차적 저작물 작성 등의 방법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본 의무를 위반한 경우, 회사 또는 이용자는 본 조항 위반으로 인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실제 손해액을 기준으로 배상청구할 수 있습니다.
13. 이용자는 회사에 제공한 정보에 변경이 있는 경우, 전화·전자우편 등 적절한 방법으로 지체 없이 회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10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세무사법 및 관계법령이 정한 기준에 따라 전문적이고 성실하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보호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홈페이지에 공개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안정적 제공을 위해 노력하며, 이용자의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한 경우 신속히 처리합니다.
4. 다만, 이용자가 자료를 제공하지 않거나 부정확한 정보를 제출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1조 (이용계약의 해지 및 이용자격 상실)
1. 이용자의 이용계약의 해지
a.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은 전화, 전자우편, 서면 등의 방법으로 회사에 이용계약의 해지를 신청하여야 합니다.
b. 회사는 이용계약의 해지 신청이 접수되면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7영업일 이내에 이용계약을 해지하며, 해지 완료 사실을 이메일 또는 문자 등으로 통지합니다.
c. 단, 회사와 이용자 간에 미결제 이용요금, 세무자료 반환, 기타 채권·채무 관계가 남아있는 경우, 회사는 해지 처리를 보류할 수 있습니다.
d. 해지 시 이미 제공된 서비스의 특성상, 완료된 업무 범위에 대해서는 제7조의 환불 규정에 따릅니다.
2. 회사의 이용계약의 해지 및 이용자격 상실
회사는 이용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 통지 후 상당한 기간을 정하여 시정 요구를 할 수 있으며, 정당한 사유 없이 시정하지 않을 경우 이용계약의 해지를 하거나 이용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단, 긴급한 보안 또는 법적 조치가 필요한 경우에는 사후 통지로 갈음할 수 있습니다.
1. 중대한 계약위반:
가. 이용자가 본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고, 회사가 합리적인 기간을 정하여 시정을 요구했음에도 불구하고 시정하지 않은 경우
나. 동일한 위반사항으로 2회 이상 시정요구를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개선되지 않은 경우
2. 불법적·비정상적 이용행위:
가.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거나 허위사실로 가입한 경우
나. 서비스나 시스템을 리버스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디스어셈블 등으로 복제·변형하는 행위
다. 자동화도구(에이전트, 로봇, 스크립트, 스파이더, 스파이웨어 등)를 제작·배포·설치하거나 이를 이용하는 행위
라. 회사가 제공하지 않은 비정상적인 방식으로 시스템에 접근하거나 데이터를 수집하는 행위
3. 부정 이용 및 업무 방해 행위:
가. 서비스 노출횟수·조회수·클릭횟수 등을 부정하게 조작하는 행위
나.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다. 회사 또는 제3자의 지식재산권, 영업권, 명예를 침해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라. 음란물, 폭력적 자료, 불법 콘텐츠 등을 등록·유포하는 행위
4. 요금체납 및 법령 위반:
가. 회사의 이용요금 납입 청구에 대하여 3개월 이상 체납한 경우
나. 법령 또는 미풍양속을 위반하거나 법령에 금지된 행위를 한 경우
5. 기타 사유:
가.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현저히 저해하거나 보안위험을 초래한 경우
나. 본 약관 및 운영정책에서 명시한 이용자 의무를 위반한 경우
다. 기타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기 어려운 사유가 있는 경우
3. 효과 및 처리 절차
1. 회사는 이용자의 이용계약의 해지 또는 자격상실 시, 즉시 서비스 제공을 중단하고 관련 자료의 접근권한을 제한합니다.
2. 회사는 해지 사실과 사유를 서면·이메일 등으로 통보하며, 이용자는 이의가 있는 경우 통지일로부터 7일 이내에 서면으로 소명할 수 있습니다.
3. 해지 또는 자격상실 후 이용자의 데이터 및 자료는 관련 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일정 기간 보관 후 파기되며, 회사는 법령에 따른 최소 보관 기간을 초과하여 보관할 의무를 지지 않습니다.
제12조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적법하게 수집·이용하며, 별도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해 명시합니다.
2. 회사는 법령이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13조 (지식재산권)
1. 회사가 작성하거나 제공한 컨설팅 보고서, 안내문, 교육자료, 분석 데이터 등 서비스 결과물의 저작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다만, 이용자가 제공한 원시자료(회계자료, 세금계산서, 재무데이터 등)에 대한 권리는 이용자에게 귀속됩니다.
2. 이용자는 회사의 서면 승인 없이 결과물을 복제, 전송, 판매, 공개, 변형, 제3자 제공 등의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14조 (면책)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거나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 책임이 면제됩니다.
1. 불가항력적인 사유
a. 국가비상사태, 천재지변, 화재, 전쟁, 폭동, 전염병 등 회사가 합리적으로 통제할 수 없는 불가항력적인 사유
b. 기간통신사업자의 서비스 중단, 전력공급 중단, IDC(데이터센터) 장애, 통신망 마비 등 회사의 합리적 통제를 벗어난 외부 서비스 및 설비의 문제
2. 보안상 불가피한 사유
a. 회사가 선량한 관리자의 주의의무를 다하여 보안 시스템을 구축·운영했음에도 불구하고, 이를 우회하거나 훼손하는 해커의 침입, 시스템 침해, 바이러스 유포 등 예측할 수 없는 외부 공격으로 인한 손해
3. 운영 및 법령상 사유
a. 설비 점검·보수·교체, 정기점검, 시스템 개선 등 서비스의 안정적 제공을 위한 불가피한 작업으로 인한 일시적인 서비스 제공의 중단 또는 지연
b. 법령 변경, 정부기관의 명령 또는 정책 변화 등으로 인해 서비스 제공이 제한되거나 서비스 제공이 중단된 경우
4. 이용자 귀책 및 외부 요인
a.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손해 (예: 자료 미제공, 허위정보 제출, 신고 지연, 연락처 미수정 등으로 인한 고지 미달, 약정 이행 거부 등)
b. 이용자 상호 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간의 거래, 분쟁 등으로 발생한 손해
c. 이용자 또는 제3자의 불법적 접근, 해킹, 부정 사용으로 인한 피해 (단, 회사의 보안 의무 위반이 명백한 경우는 제외)
d. 이용자가 본 약관, 개별 이용계약, 법령 또는 사회상규를 위반하여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5. 무료 서비스 및 부가적 이익
a. 회사가 이용자에게 대가를 받지 않고 제공되는 정보, 자료 및 서비스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그 정확성, 신뢰성, 완전성 및 적합성에 대한 보증이나 손해배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b. 서비스 이용을 통해 기대한 부가적 이익(세금감면액, 환급금, 정책지원금 등)이 실현되지 않은 경우
6. 경영 판단 및 자료의 책임 소재
a. 회사가 서비스를 통해 제공한 자료, 보고서, 자문결과는 이용자의 정보 제공 및 참고 목적으로만 활용될 수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한 이용자의 최종 투자, 경영 판단 및 결정의 책임은 전적으로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에 기한 자문 오류로 인해 이용자에게 직접적으로 발생한 통상손해에 대해서는 본 조항이 회사의 배상책임을 면제하지 않습니다.
b. 회사는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제공한 자료·정보의 정확성, 완전성을 전제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으며, 해당 자료의 오류·누락·허위로 인한 결과에 대해서는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이용자의 데이터 백업 의무
a. 회사는 서비스 안정성 확보를 위해 자체적인 시스템 백업 절차를 수립하여 이행합니다. 다만, 이용자는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중요 자료를 별도로 보관·백업하여야 합니다. 이용자의 백업 미이행 또는 부실한 관리로 인해 발생하는 자료 손실 및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손해배상 조항 연결
a. 본 조에 따른 회사의 면책에도 불구하고,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제15조(손해배상)에 따라 배상책임을 부담합니다.
제15조 (손해배상)
1. 회사 또는 이용자는 고의 또는 과실로 본 약관을 위반하여 상대방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2.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 없는 일반적인 과실로 인해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의 배상책임은 (직전 1년의 이용계약 기간 동안 이용자가 회사에 지급한 이용요금의 총액) 또는 (손해 발생의 원인이 된 개별 서비스의 이용요금) 중 큰 금액을 한도로 합니다. 다만, 「세무사법」에 따른 손해배상책임보장 조치 및 관련 법령에 따라 회사의 책임이 인정되는 범위 내에서 배상책임을 부담합니다.
3.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제2항의 한도를 적용하지 않습니다.
4. 회사가 제휴된 외부 전문가 또는 협력업체(노무법인, 회계법인, IT관리업체 등)를 통해 개별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그 개별서비스의 하자 또는 손해는 해당 제공자의 고의·과실이 인정되는 범위 내에서 그 제공자가 책임을 집니다.
5. 회사는 간접손해, 특별손해, 영업손실, 또는 서비스 이용을 통해 기대한 이익의 상실 등 부수적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한 이용자의 자료 손상에 대해서는 해당 자료의 복원 및 복구에 합리적으로 필요한 비용을 제외하고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6조 (분쟁해결 및 관할)
1. 회사와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분쟁이 발생한 경우 성실히 협의하여 해결합니다.
2. 발생한 분쟁이 원만하게 해결되지 아니하고 소송이 제기된 경우,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하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다만, 별도의 합의가 있는 경우 그 합의된 관할법원을 따릅니다.
부칙
- 공고일자: 2025년 11월 11일
- 시행일자: 2025년 11월11일
- 이전 약관은 본 약관 시행일로부터 효력을 상실합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커넥트 세무회계 서비스 이용약관
회사명: 커넥트 세무회계 (이하 “회사”)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커넥트 세무회계(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세무대리, 기장대행, 신고, 재무관리, 자문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명확히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주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 이용자가 회사에 세무대리, 기장, 신고, 자문, 컨설팅 대행 등 관련 업무를 위임하거나 요청하고, 회사가 이를 수행하는 행위를 포함한 모든 용역을 말합니다.
2. 이용자: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와 세무대리 또는 자문계약을 체결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개인사업자, 법인사업자 또는 개인)을 말합니다.
3. 이용계약: 회사와 이용자 간에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체결하는 계약 일체를 의미합니다.
4. 계약서: 회사와 이용자 간에 체결하는 이용계약의 세부조건을 명시한 개별 서면을 의미하며, 본 약관은 해당 이용계약의 기본조건으로 적용됩니다.
5. 이용요금: 서비스 제공의 대가로 이용자가 회사에 지급하는 금전적 대가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본 약관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에 동의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사는 법령의 제·개정 또는 서비스 내용 변경 등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변경 시 회사는 시행일 7일 전부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공지하며, 이용자에게 불리한 변경의 경우 최소 30일 전에 개별 통지합니다.
4. 회사가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이용자가 시행일 전까지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따로 고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이용자가 명시적인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은 경우에 한하여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이용자가 개정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사 또는 이용자는 이용계약의 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사항은 개별 계약 및 「세무사법」 등 전문직 서비스 관련 법령을 우선 적용하며, 「전자상거래법」은 온라인을 통한 서비스 제공에 한하여 준용합니다. 그 외의 사항은 「개인정보보호법」, 「민법」 등 관계 법령과 일반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5조 (서비스의 범위)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범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세무기장, 세무조정, 각종 세금신고(부가가치세, 종합소득세, 법인세 등) 대행
2. 세무 및 재무 관련 자문, 세무상담
3. 급여관리, 4대보험 신고, 원천세 및 지급명세서 작성
4. 재산제세(양도세, 증여세, 상속세) 컨설팅 및 신고 대행
5. 세법 개정 및 공제·감면 제도 관련 정보 제공 등 부수 서비스
6. 기타 회사가 고지하거나 합의한 관련 용역
제6조 (이용계약의 체결 및 승낙)
1. 이용계약은 이용자가 본 약관의 내용에 동의한 후, 온라인, 오프라인(서면) 등 회사가 정한 양식과 절차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고, 회사가 해당 신청을 검토 후 승낙함으로써 성립됩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신청에 대해 원칙적으로 승낙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서비스 제공이 현저히 곤란하거나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에 한하여 승낙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a. 이용자가 본 약관에 따라 이전에 서비스 이용자격을 상실한 이력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b.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경우
c.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회사가 요청하는 필수 정보를 제공하지 않은 경우
d. 만 14세 미만의 자가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신청한 경우
e. 과거 서비스 이용 중 부정행위, 법령 위반, 대금 체납 등의 이력이 있는 경우
f. 서비스 제공이 기술상 불가능하거나 회사의 설비 상황상 즉시 처리가 어려운 경우
g. 이용자의 신청 내용이 명백히 사회질서 또는 미풍양속에 반하거나, 회사 또는 타인의 권익을 침해할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h. 기타 관계 법령 또는 회사의 내부정책에 따라 서비스 제공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사는 제1항에 따른 신청을 받은 후, 필요한 경우 이용자의 실명확인 또는 본인인증 절차를 거치거나, 신분·사업자등록 등 증빙자료의 제출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특별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일시적으로 유보할 수 있습니다.
5. 이용자는 서비스 신청 시 허위 없이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며, 제공한 정보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회사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가 사실과 다르거나 최신이 아닌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의 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제7조 (이용요금 및 결제)
1. 회사는 각 서비스별로 이용요금을 사전에 안내하고, 이용자는 계약서 또는 견적서에 따라 정해진 금액을 지급합니다.
2. 이용요금의 결제방식은 현금, 계좌이체, 카드결제 등 회사가 인정한 방법에 따릅니다.
3. 이미 착수되거나 완료된 용역(세무기장, 세금 신고, 자문 등)에 대해서는 업무 진행률에 상응하는 수행비용을 공제한 잔여 금액만 환불합니다. 다만, 법령이나 용역의 성질상 환수가 불가능한 비용(정부·협회 납부 수수료 등)은 전액 공제하며, 이 기준은 별도 계약서 또는 환불 정책에 구체적으로 명시합니다. 환불 금액은 이용계약의 해지 완료일로부터 7영업일 이내에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4. 이용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이용요금을 연체할 경우,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중단하거나 이용계약의 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제8조 (서비스 제공 및 변경)
1. 회사는 이용계약 또는 계약서에 명시된 범위 내에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품질향상, 법령개정, 외부환경 변화 등에 따라 서비스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중요한 변경사항은 사전에 고지합니다.
3. 천재지변, 전산장애 등 불가항력으로 인한 서비스 지연 또는 서비스 제공의 중단 시 회사는 지체 없이 이용자에게 통보합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이에 대한 손해배상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9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의 대가로 회사가 정한 이용요금을 지급기한 내에 회사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2. 이용자는 이 약관, 관계법령, 회사의 공지·안내 및 통지사항을 성실히 준수하여야 하며, 회사의 업무 수행에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3.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 내에서 회사가 요청하는 자료를 성실히 제공하여야 합니다.
4. 이용자는 회사가 서비스의 일환으로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정보를 전자우편, 서신, 기타 방법으로 제공받는 것에 동의합니다. 다만 광고성 정보의 제공에 앞서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적법하게 동의를 받습니다.
5.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a. 서비스 이용 신청 또는 서비스 내용 변경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b. 타인의 정보나 명의를 도용하거나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c. 다른 이용자의 정보를 그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d. 회사가 게시한 정보를 무단으로 변경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e. 회사 또는 제3자의 지식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f. 회사 또는 제3자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g. 음란, 폭력적, 비방적, 공서양속에 반하는 내용이나 수신자의 동의 없는 광고성 정보를 게시·전송하는 행위
h.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서비스의 목적 범위를 벗어나 이용하거나 영리 목적으로 사용하는 행위
i. 컴퓨터 바이러스·악성코드 등 법령에 의해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된 정보를 이용하거나 전송하는 행위
j.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6.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에 사용하는 기기 및 시스템의 보안을 유지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백신프로그램 등 보안 업데이트를 수행하여야 합니다.
7.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데이터의 손실에 대비하여 필요한 경우 수시로 데이터를 백업 또는 저장하여야 합니다.
8. 이용자는 서비스 접속정보 및 인증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할 책임이 있으며, 이를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누설해서는 아니 됩니다. 이용자의 부주의로 인한 정보 유출 및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이용자는 자신의 접속정보 또는 인증정보가 제3자에 의해 이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을 경우 이에 따라야 합니다.
10. 이용자는 회사의 명시적인 서면 동의 없이는 서비스 이용권한이나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 담보제공 등으로 처분할 수 없습니다.
11. 이용자는 불법스팸, 피싱 등 관련 법령을 위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되며, 이를 위반하여 발생하는 모든 민·형사상 책임을 부담합니다.
12. 이용자는 회사의 사전 서면 동의 없이 서비스 또는 그 기술, 디자인, 발명 등을 무단으로 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 방송, 2차적 저작물 작성 등의 방법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본 의무를 위반한 경우, 회사 또는 이용자는 본 조항 위반으로 인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실제 손해액을 기준으로 배상청구할 수 있습니다.
13. 이용자는 회사에 제공한 정보에 변경이 있는 경우, 전화·전자우편 등 적절한 방법으로 지체 없이 회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10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세무사법 및 관계법령이 정한 기준에 따라 전문적이고 성실하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보호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홈페이지에 공개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안정적 제공을 위해 노력하며, 이용자의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한 경우 신속히 처리합니다.
4. 다만, 이용자가 자료를 제공하지 않거나 부정확한 정보를 제출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1조 (이용계약의 해지 및 이용자격 상실)
1. 이용자의 이용계약의 해지
a.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은 전화, 전자우편, 서면 등의 방법으로 회사에 이용계약의 해지를 신청하여야 합니다.
b. 회사는 이용계약의 해지 신청이 접수되면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7영업일 이내에 이용계약을 해지하며, 해지 완료 사실을 이메일 또는 문자 등으로 통지합니다.
c. 단, 회사와 이용자 간에 미결제 이용요금, 세무자료 반환, 기타 채권·채무 관계가 남아있는 경우, 회사는 해지 처리를 보류할 수 있습니다.
d. 해지 시 이미 제공된 서비스의 특성상, 완료된 업무 범위에 대해서는 제7조의 환불 규정에 따릅니다.
2. 회사의 이용계약의 해지 및 이용자격 상실
회사는 이용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 통지 후 상당한 기간을 정하여 시정 요구를 할 수 있으며, 정당한 사유 없이 시정하지 않을 경우 이용계약의 해지를 하거나 이용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단, 긴급한 보안 또는 법적 조치가 필요한 경우에는 사후 통지로 갈음할 수 있습니다.
1. 중대한 계약위반:
가. 이용자가 본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고, 회사가 합리적인 기간을 정하여 시정을 요구했음에도 불구하고 시정하지 않은 경우
나. 동일한 위반사항으로 2회 이상 시정요구를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개선되지 않은 경우
2. 불법적·비정상적 이용행위:
가.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거나 허위사실로 가입한 경우
나. 서비스나 시스템을 리버스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디스어셈블 등으로 복제·변형하는 행위
다. 자동화도구(에이전트, 로봇, 스크립트, 스파이더, 스파이웨어 등)를 제작·배포·설치하거나 이를 이용하는 행위
라. 회사가 제공하지 않은 비정상적인 방식으로 시스템에 접근하거나 데이터를 수집하는 행위
3. 부정 이용 및 업무 방해 행위:
가. 서비스 노출횟수·조회수·클릭횟수 등을 부정하게 조작하는 행위
나.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다. 회사 또는 제3자의 지식재산권, 영업권, 명예를 침해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라. 음란물, 폭력적 자료, 불법 콘텐츠 등을 등록·유포하는 행위
4. 요금체납 및 법령 위반:
가. 회사의 이용요금 납입 청구에 대하여 3개월 이상 체납한 경우
나. 법령 또는 미풍양속을 위반하거나 법령에 금지된 행위를 한 경우
5. 기타 사유:
가.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현저히 저해하거나 보안위험을 초래한 경우
나. 본 약관 및 운영정책에서 명시한 이용자 의무를 위반한 경우
다. 기타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기 어려운 사유가 있는 경우
3. 효과 및 처리 절차
1. 회사는 이용자의 이용계약의 해지 또는 자격상실 시, 즉시 서비스 제공을 중단하고 관련 자료의 접근권한을 제한합니다.
2. 회사는 해지 사실과 사유를 서면·이메일 등으로 통보하며, 이용자는 이의가 있는 경우 통지일로부터 7일 이내에 서면으로 소명할 수 있습니다.
3. 해지 또는 자격상실 후 이용자의 데이터 및 자료는 관련 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일정 기간 보관 후 파기되며, 회사는 법령에 따른 최소 보관 기간을 초과하여 보관할 의무를 지지 않습니다.
제12조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적법하게 수집·이용하며, 별도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해 명시합니다.
2. 회사는 법령이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13조 (지식재산권)
1. 회사가 작성하거나 제공한 컨설팅 보고서, 안내문, 교육자료, 분석 데이터 등 서비스 결과물의 저작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다만, 이용자가 제공한 원시자료(회계자료, 세금계산서, 재무데이터 등)에 대한 권리는 이용자에게 귀속됩니다.
2. 이용자는 회사의 서면 승인 없이 결과물을 복제, 전송, 판매, 공개, 변형, 제3자 제공 등의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14조 (면책)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거나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 책임이 면제됩니다.
1. 불가항력적인 사유
a. 국가비상사태, 천재지변, 화재, 전쟁, 폭동, 전염병 등 회사가 합리적으로 통제할 수 없는 불가항력적인 사유
b. 기간통신사업자의 서비스 중단, 전력공급 중단, IDC(데이터센터) 장애, 통신망 마비 등 회사의 합리적 통제를 벗어난 외부 서비스 및 설비의 문제
2. 보안상 불가피한 사유
a. 회사가 선량한 관리자의 주의의무를 다하여 보안 시스템을 구축·운영했음에도 불구하고, 이를 우회하거나 훼손하는 해커의 침입, 시스템 침해, 바이러스 유포 등 예측할 수 없는 외부 공격으로 인한 손해
3. 운영 및 법령상 사유
a. 설비 점검·보수·교체, 정기점검, 시스템 개선 등 서비스의 안정적 제공을 위한 불가피한 작업으로 인한 일시적인 서비스 제공의 중단 또는 지연
b. 법령 변경, 정부기관의 명령 또는 정책 변화 등으로 인해 서비스 제공이 제한되거나 서비스 제공이 중단된 경우
4. 이용자 귀책 및 외부 요인
a.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손해 (예: 자료 미제공, 허위정보 제출, 신고 지연, 연락처 미수정 등으로 인한 고지 미달, 약정 이행 거부 등)
b. 이용자 상호 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간의 거래, 분쟁 등으로 발생한 손해
c. 이용자 또는 제3자의 불법적 접근, 해킹, 부정 사용으로 인한 피해 (단, 회사의 보안 의무 위반이 명백한 경우는 제외)
d. 이용자가 본 약관, 개별 이용계약, 법령 또는 사회상규를 위반하여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5. 무료 서비스 및 부가적 이익
a. 회사가 이용자에게 대가를 받지 않고 제공되는 정보, 자료 및 서비스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그 정확성, 신뢰성, 완전성 및 적합성에 대한 보증이나 손해배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b. 서비스 이용을 통해 기대한 부가적 이익(세금감면액, 환급금, 정책지원금 등)이 실현되지 않은 경우
6. 경영 판단 및 자료의 책임 소재
a. 회사가 서비스를 통해 제공한 자료, 보고서, 자문결과는 이용자의 정보 제공 및 참고 목적으로만 활용될 수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한 이용자의 최종 투자, 경영 판단 및 결정의 책임은 전적으로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에 기한 자문 오류로 인해 이용자에게 직접적으로 발생한 통상손해에 대해서는 본 조항이 회사의 배상책임을 면제하지 않습니다.
b. 회사는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제공한 자료·정보의 정확성, 완전성을 전제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으며, 해당 자료의 오류·누락·허위로 인한 결과에 대해서는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이용자의 데이터 백업 의무
a. 회사는 서비스 안정성 확보를 위해 자체적인 시스템 백업 절차를 수립하여 이행합니다. 다만, 이용자는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중요 자료를 별도로 보관·백업하여야 합니다. 이용자의 백업 미이행 또는 부실한 관리로 인해 발생하는 자료 손실 및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손해배상 조항 연결
a. 본 조에 따른 회사의 면책에도 불구하고,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제15조(손해배상)에 따라 배상책임을 부담합니다.
제15조 (손해배상)
1. 회사 또는 이용자는 고의 또는 과실로 본 약관을 위반하여 상대방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2.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 없는 일반적인 과실로 인해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의 배상책임은 (직전 1년의 이용계약 기간 동안 이용자가 회사에 지급한 이용요금의 총액) 또는 (손해 발생의 원인이 된 개별 서비스의 이용요금) 중 큰 금액을 한도로 합니다. 다만, 「세무사법」에 따른 손해배상책임보장 조치 및 관련 법령에 따라 회사의 책임이 인정되는 범위 내에서 배상책임을 부담합니다.
3.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제2항의 한도를 적용하지 않습니다.
4. 회사가 제휴된 외부 전문가 또는 협력업체(노무법인, 회계법인, IT관리업체 등)를 통해 개별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그 개별서비스의 하자 또는 손해는 해당 제공자의 고의·과실이 인정되는 범위 내에서 그 제공자가 책임을 집니다.
5. 회사는 간접손해, 특별손해, 영업손실, 또는 서비스 이용을 통해 기대한 이익의 상실 등 부수적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한 이용자의 자료 손상에 대해서는 해당 자료의 복원 및 복구에 합리적으로 필요한 비용을 제외하고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6조 (분쟁해결 및 관할)
1. 회사와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분쟁이 발생한 경우 성실히 협의하여 해결합니다.
2. 발생한 분쟁이 원만하게 해결되지 아니하고 소송이 제기된 경우,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하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다만, 별도의 합의가 있는 경우 그 합의된 관할법원을 따릅니다.
부칙
- 공고일자: 2025년 11월 11일
- 시행일자: 2025년 11월11일
- 이전 약관은 본 약관 시행일로부터 효력을 상실합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커넥트 세무회계 서비스 이용약관
회사명: 커넥트 세무회계 (이하 “회사”)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커넥트 세무회계(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세무대리, 기장대행, 신고, 재무관리, 자문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명확히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주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 이용자가 회사에 세무대리, 기장, 신고, 자문, 컨설팅 대행 등 관련 업무를 위임하거나 요청하고, 회사가 이를 수행하는 행위를 포함한 모든 용역을 말합니다.
2. 이용자: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와 세무대리 또는 자문계약을 체결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개인사업자, 법인사업자 또는 개인)을 말합니다.
3. 이용계약: 회사와 이용자 간에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체결하는 계약 일체를 의미합니다.
4. 계약서: 회사와 이용자 간에 체결하는 이용계약의 세부조건을 명시한 개별 서면을 의미하며, 본 약관은 해당 이용계약의 기본조건으로 적용됩니다.
5. 이용요금: 서비스 제공의 대가로 이용자가 회사에 지급하는 금전적 대가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본 약관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에 동의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사는 법령의 제·개정 또는 서비스 내용 변경 등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변경 시 회사는 시행일 7일 전부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공지하며, 이용자에게 불리한 변경의 경우 최소 30일 전에 개별 통지합니다.
4. 회사가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이용자가 시행일 전까지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따로 고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이용자가 명시적인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은 경우에 한하여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이용자가 개정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사 또는 이용자는 이용계약의 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사항은 개별 계약 및 「세무사법」 등 전문직 서비스 관련 법령을 우선 적용하며, 「전자상거래법」은 온라인을 통한 서비스 제공에 한하여 준용합니다. 그 외의 사항은 「개인정보보호법」, 「민법」 등 관계 법령과 일반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5조 (서비스의 범위)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범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세무기장, 세무조정, 각종 세금신고(부가가치세, 종합소득세, 법인세 등) 대행
2. 세무 및 재무 관련 자문, 세무상담
3. 급여관리, 4대보험 신고, 원천세 및 지급명세서 작성
4. 재산제세(양도세, 증여세, 상속세) 컨설팅 및 신고 대행
5. 세법 개정 및 공제·감면 제도 관련 정보 제공 등 부수 서비스
6. 기타 회사가 고지하거나 합의한 관련 용역
제6조 (이용계약의 체결 및 승낙)
1. 이용계약은 이용자가 본 약관의 내용에 동의한 후, 온라인, 오프라인(서면) 등 회사가 정한 양식과 절차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고, 회사가 해당 신청을 검토 후 승낙함으로써 성립됩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신청에 대해 원칙적으로 승낙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서비스 제공이 현저히 곤란하거나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에 한하여 승낙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a. 이용자가 본 약관에 따라 이전에 서비스 이용자격을 상실한 이력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b.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경우
c.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회사가 요청하는 필수 정보를 제공하지 않은 경우
d. 만 14세 미만의 자가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신청한 경우
e. 과거 서비스 이용 중 부정행위, 법령 위반, 대금 체납 등의 이력이 있는 경우
f. 서비스 제공이 기술상 불가능하거나 회사의 설비 상황상 즉시 처리가 어려운 경우
g. 이용자의 신청 내용이 명백히 사회질서 또는 미풍양속에 반하거나, 회사 또는 타인의 권익을 침해할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h. 기타 관계 법령 또는 회사의 내부정책에 따라 서비스 제공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사는 제1항에 따른 신청을 받은 후, 필요한 경우 이용자의 실명확인 또는 본인인증 절차를 거치거나, 신분·사업자등록 등 증빙자료의 제출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특별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일시적으로 유보할 수 있습니다.
5. 이용자는 서비스 신청 시 허위 없이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며, 제공한 정보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회사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가 사실과 다르거나 최신이 아닌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의 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제7조 (이용요금 및 결제)
1. 회사는 각 서비스별로 이용요금을 사전에 안내하고, 이용자는 계약서 또는 견적서에 따라 정해진 금액을 지급합니다.
2. 이용요금의 결제방식은 현금, 계좌이체, 카드결제 등 회사가 인정한 방법에 따릅니다.
3. 이미 착수되거나 완료된 용역(세무기장, 세금 신고, 자문 등)에 대해서는 업무 진행률에 상응하는 수행비용을 공제한 잔여 금액만 환불합니다. 다만, 법령이나 용역의 성질상 환수가 불가능한 비용(정부·협회 납부 수수료 등)은 전액 공제하며, 이 기준은 별도 계약서 또는 환불 정책에 구체적으로 명시합니다. 환불 금액은 이용계약의 해지 완료일로부터 7영업일 이내에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4. 이용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이용요금을 연체할 경우,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중단하거나 이용계약의 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제8조 (서비스 제공 및 변경)
1. 회사는 이용계약 또는 계약서에 명시된 범위 내에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품질향상, 법령개정, 외부환경 변화 등에 따라 서비스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중요한 변경사항은 사전에 고지합니다.
3. 천재지변, 전산장애 등 불가항력으로 인한 서비스 지연 또는 서비스 제공의 중단 시 회사는 지체 없이 이용자에게 통보합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이에 대한 손해배상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9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의 대가로 회사가 정한 이용요금을 지급기한 내에 회사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2. 이용자는 이 약관, 관계법령, 회사의 공지·안내 및 통지사항을 성실히 준수하여야 하며, 회사의 업무 수행에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3.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 내에서 회사가 요청하는 자료를 성실히 제공하여야 합니다.
4. 이용자는 회사가 서비스의 일환으로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정보를 전자우편, 서신, 기타 방법으로 제공받는 것에 동의합니다. 다만 광고성 정보의 제공에 앞서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적법하게 동의를 받습니다.
5.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a. 서비스 이용 신청 또는 서비스 내용 변경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b. 타인의 정보나 명의를 도용하거나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c. 다른 이용자의 정보를 그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d. 회사가 게시한 정보를 무단으로 변경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e. 회사 또는 제3자의 지식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f. 회사 또는 제3자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g. 음란, 폭력적, 비방적, 공서양속에 반하는 내용이나 수신자의 동의 없는 광고성 정보를 게시·전송하는 행위
h.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서비스의 목적 범위를 벗어나 이용하거나 영리 목적으로 사용하는 행위
i. 컴퓨터 바이러스·악성코드 등 법령에 의해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된 정보를 이용하거나 전송하는 행위
j.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6.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에 사용하는 기기 및 시스템의 보안을 유지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백신프로그램 등 보안 업데이트를 수행하여야 합니다.
7.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데이터의 손실에 대비하여 필요한 경우 수시로 데이터를 백업 또는 저장하여야 합니다.
8. 이용자는 서비스 접속정보 및 인증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할 책임이 있으며, 이를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누설해서는 아니 됩니다. 이용자의 부주의로 인한 정보 유출 및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이용자는 자신의 접속정보 또는 인증정보가 제3자에 의해 이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을 경우 이에 따라야 합니다.
10. 이용자는 회사의 명시적인 서면 동의 없이는 서비스 이용권한이나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 담보제공 등으로 처분할 수 없습니다.
11. 이용자는 불법스팸, 피싱 등 관련 법령을 위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되며, 이를 위반하여 발생하는 모든 민·형사상 책임을 부담합니다.
12. 이용자는 회사의 사전 서면 동의 없이 서비스 또는 그 기술, 디자인, 발명 등을 무단으로 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 방송, 2차적 저작물 작성 등의 방법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본 의무를 위반한 경우, 회사 또는 이용자는 본 조항 위반으로 인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실제 손해액을 기준으로 배상청구할 수 있습니다.
13. 이용자는 회사에 제공한 정보에 변경이 있는 경우, 전화·전자우편 등 적절한 방법으로 지체 없이 회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10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세무사법 및 관계법령이 정한 기준에 따라 전문적이고 성실하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보호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홈페이지에 공개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안정적 제공을 위해 노력하며, 이용자의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한 경우 신속히 처리합니다.
4. 다만, 이용자가 자료를 제공하지 않거나 부정확한 정보를 제출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1조 (이용계약의 해지 및 이용자격 상실)
1. 이용자의 이용계약의 해지
a.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은 전화, 전자우편, 서면 등의 방법으로 회사에 이용계약의 해지를 신청하여야 합니다.
b. 회사는 이용계약의 해지 신청이 접수되면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7영업일 이내에 이용계약을 해지하며, 해지 완료 사실을 이메일 또는 문자 등으로 통지합니다.
c. 단, 회사와 이용자 간에 미결제 이용요금, 세무자료 반환, 기타 채권·채무 관계가 남아있는 경우, 회사는 해지 처리를 보류할 수 있습니다.
d. 해지 시 이미 제공된 서비스의 특성상, 완료된 업무 범위에 대해서는 제7조의 환불 규정에 따릅니다.
2. 회사의 이용계약의 해지 및 이용자격 상실
회사는 이용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 통지 후 상당한 기간을 정하여 시정 요구를 할 수 있으며, 정당한 사유 없이 시정하지 않을 경우 이용계약의 해지를 하거나 이용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단, 긴급한 보안 또는 법적 조치가 필요한 경우에는 사후 통지로 갈음할 수 있습니다.
1. 중대한 계약위반:
가. 이용자가 본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고, 회사가 합리적인 기간을 정하여 시정을 요구했음에도 불구하고 시정하지 않은 경우
나. 동일한 위반사항으로 2회 이상 시정요구를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개선되지 않은 경우
2. 불법적·비정상적 이용행위:
가.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거나 허위사실로 가입한 경우
나. 서비스나 시스템을 리버스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디스어셈블 등으로 복제·변형하는 행위
다. 자동화도구(에이전트, 로봇, 스크립트, 스파이더, 스파이웨어 등)를 제작·배포·설치하거나 이를 이용하는 행위
라. 회사가 제공하지 않은 비정상적인 방식으로 시스템에 접근하거나 데이터를 수집하는 행위
3. 부정 이용 및 업무 방해 행위:
가. 서비스 노출횟수·조회수·클릭횟수 등을 부정하게 조작하는 행위
나.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다. 회사 또는 제3자의 지식재산권, 영업권, 명예를 침해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라. 음란물, 폭력적 자료, 불법 콘텐츠 등을 등록·유포하는 행위
4. 요금체납 및 법령 위반:
가. 회사의 이용요금 납입 청구에 대하여 3개월 이상 체납한 경우
나. 법령 또는 미풍양속을 위반하거나 법령에 금지된 행위를 한 경우
5. 기타 사유:
가.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현저히 저해하거나 보안위험을 초래한 경우
나. 본 약관 및 운영정책에서 명시한 이용자 의무를 위반한 경우
다. 기타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기 어려운 사유가 있는 경우
3. 효과 및 처리 절차
1. 회사는 이용자의 이용계약의 해지 또는 자격상실 시, 즉시 서비스 제공을 중단하고 관련 자료의 접근권한을 제한합니다.
2. 회사는 해지 사실과 사유를 서면·이메일 등으로 통보하며, 이용자는 이의가 있는 경우 통지일로부터 7일 이내에 서면으로 소명할 수 있습니다.
3. 해지 또는 자격상실 후 이용자의 데이터 및 자료는 관련 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일정 기간 보관 후 파기되며, 회사는 법령에 따른 최소 보관 기간을 초과하여 보관할 의무를 지지 않습니다.
제12조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적법하게 수집·이용하며, 별도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해 명시합니다.
2. 회사는 법령이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13조 (지식재산권)
1. 회사가 작성하거나 제공한 컨설팅 보고서, 안내문, 교육자료, 분석 데이터 등 서비스 결과물의 저작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다만, 이용자가 제공한 원시자료(회계자료, 세금계산서, 재무데이터 등)에 대한 권리는 이용자에게 귀속됩니다.
2. 이용자는 회사의 서면 승인 없이 결과물을 복제, 전송, 판매, 공개, 변형, 제3자 제공 등의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14조 (면책)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거나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 책임이 면제됩니다.
1. 불가항력적인 사유
a. 국가비상사태, 천재지변, 화재, 전쟁, 폭동, 전염병 등 회사가 합리적으로 통제할 수 없는 불가항력적인 사유
b. 기간통신사업자의 서비스 중단, 전력공급 중단, IDC(데이터센터) 장애, 통신망 마비 등 회사의 합리적 통제를 벗어난 외부 서비스 및 설비의 문제
2. 보안상 불가피한 사유
a. 회사가 선량한 관리자의 주의의무를 다하여 보안 시스템을 구축·운영했음에도 불구하고, 이를 우회하거나 훼손하는 해커의 침입, 시스템 침해, 바이러스 유포 등 예측할 수 없는 외부 공격으로 인한 손해
3. 운영 및 법령상 사유
a. 설비 점검·보수·교체, 정기점검, 시스템 개선 등 서비스의 안정적 제공을 위한 불가피한 작업으로 인한 일시적인 서비스 제공의 중단 또는 지연
b. 법령 변경, 정부기관의 명령 또는 정책 변화 등으로 인해 서비스 제공이 제한되거나 서비스 제공이 중단된 경우
4. 이용자 귀책 및 외부 요인
a.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손해 (예: 자료 미제공, 허위정보 제출, 신고 지연, 연락처 미수정 등으로 인한 고지 미달, 약정 이행 거부 등)
b. 이용자 상호 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간의 거래, 분쟁 등으로 발생한 손해
c. 이용자 또는 제3자의 불법적 접근, 해킹, 부정 사용으로 인한 피해 (단, 회사의 보안 의무 위반이 명백한 경우는 제외)
d. 이용자가 본 약관, 개별 이용계약, 법령 또는 사회상규를 위반하여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5. 무료 서비스 및 부가적 이익
a. 회사가 이용자에게 대가를 받지 않고 제공되는 정보, 자료 및 서비스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그 정확성, 신뢰성, 완전성 및 적합성에 대한 보증이나 손해배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b. 서비스 이용을 통해 기대한 부가적 이익(세금감면액, 환급금, 정책지원금 등)이 실현되지 않은 경우
6. 경영 판단 및 자료의 책임 소재
a. 회사가 서비스를 통해 제공한 자료, 보고서, 자문결과는 이용자의 정보 제공 및 참고 목적으로만 활용될 수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한 이용자의 최종 투자, 경영 판단 및 결정의 책임은 전적으로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에 기한 자문 오류로 인해 이용자에게 직접적으로 발생한 통상손해에 대해서는 본 조항이 회사의 배상책임을 면제하지 않습니다.
b. 회사는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제공한 자료·정보의 정확성, 완전성을 전제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으며, 해당 자료의 오류·누락·허위로 인한 결과에 대해서는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이용자의 데이터 백업 의무
a. 회사는 서비스 안정성 확보를 위해 자체적인 시스템 백업 절차를 수립하여 이행합니다. 다만, 이용자는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중요 자료를 별도로 보관·백업하여야 합니다. 이용자의 백업 미이행 또는 부실한 관리로 인해 발생하는 자료 손실 및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손해배상 조항 연결
a. 본 조에 따른 회사의 면책에도 불구하고,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제15조(손해배상)에 따라 배상책임을 부담합니다.
제15조 (손해배상)
1. 회사 또는 이용자는 고의 또는 과실로 본 약관을 위반하여 상대방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2.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 없는 일반적인 과실로 인해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의 배상책임은 (직전 1년의 이용계약 기간 동안 이용자가 회사에 지급한 이용요금의 총액) 또는 (손해 발생의 원인이 된 개별 서비스의 이용요금) 중 큰 금액을 한도로 합니다. 다만, 「세무사법」에 따른 손해배상책임보장 조치 및 관련 법령에 따라 회사의 책임이 인정되는 범위 내에서 배상책임을 부담합니다.
3.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제2항의 한도를 적용하지 않습니다.
4. 회사가 제휴된 외부 전문가 또는 협력업체(노무법인, 회계법인, IT관리업체 등)를 통해 개별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그 개별서비스의 하자 또는 손해는 해당 제공자의 고의·과실이 인정되는 범위 내에서 그 제공자가 책임을 집니다.
5. 회사는 간접손해, 특별손해, 영업손실, 또는 서비스 이용을 통해 기대한 이익의 상실 등 부수적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한 이용자의 자료 손상에 대해서는 해당 자료의 복원 및 복구에 합리적으로 필요한 비용을 제외하고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6조 (분쟁해결 및 관할)
1. 회사와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분쟁이 발생한 경우 성실히 협의하여 해결합니다.
2. 발생한 분쟁이 원만하게 해결되지 아니하고 소송이 제기된 경우,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하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다만, 별도의 합의가 있는 경우 그 합의된 관할법원을 따릅니다.
부칙
- 공고일자: 2025년 11월 11일
- 시행일자: 2025년 11월11일
- 이전 약관은 본 약관 시행일로부터 효력을 상실합니다.
